본문 바로가기
반짝반짝 빛나는

야구천재 이정후, MLB 125년 역사를 새로 쓰다

by sjmain 2025. 4. 14.

 

#이정후 #샌프란시스코자이언츠 #MLB기록 #양키스전2홈런 #메이저리그역사 #JungHooLee #야구천재 #전설을쓰다 #MLB한류 #한국선수최초기록 #바람의아들 #바람의손자 #이종범 #이종범아들 #이종범이정후

 

 

2025년 4월, 또 하나의 한국 스포츠 영웅이 미국 야구사에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겼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 선수가 메이저리그 125년 역사상 처음으로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한 경기 2홈런’을 친 자이언츠 소속 타자가 된 것입니다.

 

이정후 이전엔 윌리 메이스, 배리 본즈, 버스터 포지 등 야구 전설들도 이루지 못했던 대기록. 한국에서 온 2년차 타자가 이뤄낸 이 한 방은, 야구의 심장부 뉴욕에서 미국 전역을 놀라게 했습니다.


🧢 뉴욕에서 터진 존재감, “Jung Hoo LEE”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 양키스타디움 원정 3연전에서 이정후는 3개의 홈런과 7타점을 기록하며 단숨에 ‘전국구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타율 0.444, 장타율 1.556, 출루율 0.615, OPS 2.171이라는 경이로운 수치를 남긴 이정후는, 단지 잘한 수준이 아닌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그가 만들어낸 임팩트는 단순히 팬들에게의 화제가 아니라, MLB 공식 통계에 영원히 새겨질 명장면입니다.


🕰️ 자이언츠 142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1883년 뉴욕에서 ‘뉴욕 자이언츠’로 출범해 1958년 샌프란시스코로 연고지를 옮긴 전통의 구단입니다. 뉴욕 양키스와는 리그가 달라 인터리그 또는 월드시리즈에서 간혹 만날 뿐이었지만, 그 오랜 역사 동안 양키스를 상대로 한 경기 멀티홈런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윌리 맥코비, 제프 켄트, 심지어 메이저리그 역대 최다 홈런 2위 배리 본즈조차 하지 못했던 기록을 이정후가 이뤄낸 것입니다.


🌎 이제 미국도 ‘이정후’를 기억한다

‘이정후’라는 이름은 더 이상 한국 야구팬들에게만 익숙한 이름이 아닙니다. 이제 미국도 그를 알고, MLB는 그를 주목합니다. 단지 홈런 개수가 아니라, 전설들도 밟지 못한 땅을 한국인이 처음 디뎠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그의 플레이 하나하나가 메이저리그의 새로운 전설을 써 내려가는 순간이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라는 팀의 ‘현재진행형 역사’입니다.